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중국 가상화폐 단속 강화에 비트코인 등 일제 하락

by LookInto 2021. 9. 25.

안녕하세요. Sue입니다.

오늘 일어났더니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들이 큰 폭으로 떨어져 있어 무슨 일인지 봤더니, 어제인 9월 24일 중국에서 모든 종류의 가상화폐 거래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거래 행위에 대해 엄격히 단속한다고 발표했네요.

 

비트코인-이미지
비트코인 이미지

 

블룸버그통신 등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증권감독 당국과 중국인민은행(PBOC)은 함께 성명을 내고 가상화폐 관련 모든 사업 활동은 불법이라며 단속하겠다고 밝혔다고 하는데요.

- 가상화폐는 법정 화폐와 동등한 법적 지위를 보유하지 않는다

- 가상화폐 관련 업무 활동은 불법적인 금융 활동에 속한다

- 가상화폐는 화폐로서 시장에서 유통 및 사용되어서는 안된다

- 법정화폐와 가상화폐의 교환 업무, 가상화폐 간 교환업무 등은 법에 따라 엄격히 금지하고 형사 책임 추궁을 할 것

이라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.

 

뿐만 아니라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등 관련 부문은 가상화폐 채굴 사업도 엄격히 제한하는 통지를 발표했고, 지난 5월 네이멍구, 신장 위구르 자치구와 칭하이, 쓰촨, 윈난, 안후이, 허베이성 등에서 비트코인 채굴 단속에 나선 데 이어 이번에 중앙은행 차원에서 전국에 걸친 '가상화폐 거래 전면 불법화' 방침이 발표된 것이라 합니다.

 

이렇게 발표하게 된 배경으로는 두 가지 이유를 덧붙이고 있습니다.

첫째, 범죄에 악용될 가능성이 큼

둘째, 가상화폐 채굴에 너무 많은 전력이 사용되고 탄소 배출에 의한 환경오염이 우려됨

 

중국의 강력한 단속 방침이 알려진 이후 대표적인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은 7.9%, 이더리움은 8.3% 하락하는 등 가상화폐 시장에 큰 악재로 작용하고 있는데, 지속적인 악재로 작용할지 아니면 일시적인 영향으로 끝날지 지켜봐야겠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댓글